본문 바로가기

韓食(한식)

압력솥 고구마 삶는법

 

 

 

가을걷이가 끝나고 추운 겨울이 오면 생각나는 간식 중 하나가 바로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군고구마, 찐 고구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를 해서 먹습니다. 압력솥으로 고구마를 삶으면 부드러운 고구마가 됩니다.

 

섬네일
압력솥-고구마-삶는법

 


압력솥 고구마 삶는 법 시간과 물의 양이 중요

압력솥을 자주 사용하는 저희 집에서는 스테인리스로 만든 풍년 압력밥솥을 사용합니다.

압력밥솥으로 밥을 하기도 하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고구마 역시 구운 고구마보다 삶은 고구마를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아주 간편하고 시간도 절약되기 때문이죠.

 

 

압력솥-고구마-삶는법-물의양
압력솥-고구마-삶는법-물의양

 

고구마 삶는 법 물의 양은 2컵

압력솥으로 고구마를 삶을 때는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안 됩니다.

다이소나 인터넷으로 투명한 플라스틱 컵을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그 컵을 이용해서 물의 양을 재보면 딱 두 컵이면 충분하죠.

종이컵 1컵은 약 180㎖이며 꽉 채운 컵이 아니기에 양으로 따지면 약 300~350㎖ 정도 되는 양입니다.

종이컵도 없으시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고구마가 약간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물의 양이 중요한 이유는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고구마의 단맛이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물을 적게 넣는다면 고구마가 익기 전에 물이 모두 증발하여 고구마가 타버릴 수 있기 때문이죠.

 

고구마 삷는법 물의 양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 고구마 10개 기준
  • 물 300~350㎖
  • 물이 너무 많으면 고구마의 단맛이 빠짐
  • 물이 너무 적으면 고구마가 익기 전에 타버릴 수 있음

 


압력솥 고구마 삶는 법 시간은 25분이면 충분

압력솥 고구마 삷는법에서 시간은 약 25분이면 충분합니다.

물론 화력에 따라 약간 다르긴 하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압력솥-고구마-삶는법-시간
압력솥-고구마-삶는법-시간

인덕션은 하이라이트나 가스레인지보다 화력이 좀 더 셉니다.

인덕션에 사용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압력솥의 경우에는 예열하는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그 시간까지 모두 합한 시간이 총 25분이면 충분합니다.

예열(압력솥 추가 돌아가는 시간)까지의 시간은 인덕션, 가스레인지, 하이라이트 모두 다르지만 그 이후에 시간은 모두 동일합니다.

 

 

 

 

압력솥 추가 돌아가기 시작하면 중 약불로 조절

어떤 가열 도구를 사용하든 사용법은 동일합니다.

가열을 시작하고 시간이 지나 압력솥의 추가 돌아가기 시작하면 중 약불로 설정하고 타이머를 20분 맞춰놓습니다.

20분이 지난 후 시간이 지나 압력솥의 뚜껑을 열면 잘 삶아진 고구마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고구마 삶는 법 시간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 가열 도구의 따라 압력솥의 추가 돌아가기 시작하는 시간만 차이가 날뿐 그 이후에는 동일
  • 압력솥의 추가 돌아가기 시작하면 중 약불로 줄인 후 약 20분간 가열
  • 만약 압력솥 추의 속도가 줄어들기 시작하면 압력솥 내부에 있는 물이 모두 증발한 상태이므로 불을 즉시 꺼야 합니다.

 

압력솥-고구마-삶는법

 

 

 

 

풍년 압력밥솥 고구마 찌기 너무 부드럽다

고구마 찌기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즐겨 쓰는 방법은 풍년 압력밥솥을 이용하여 고구마를 찌는 방법인데 시간도 단축할 수 있으며 고구마가 매우 부드럽게 조리가 됩니다. 압력

yorinom.co.kr

 

전기 압력밥솥 고구마 찌기 버튼 한번으로 끝

가을걷이가 끝나고 시골 부모님 댁 또는 마트에 가면 맛있는 고구마가 한창입니다. 고구마를 먹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정에서는 전기 압력밥솥 고구마 찌기가 가장 손쉽습니다. 전기

yorinom.co.kr

 

포슬포슬하게 압력밥솥 감자 삶는법

압력밥솥으로 요리를 하면 장점이 짧은 시간 안에 완성도 높은 요리가 완성된다는 것이죠. 요즘에 감자 수확철이라서 대형마트는 물론이고 동네 슈퍼에도 감자를 심심치 않게 보실 수 있을 겁

yorinom.co.kr

 

풍년 압력밥솥 밥하는 법

압력밥솥은 전기밥솥과 다르게 빠른 시간 안에 찰지고 맛있는 밥을 만들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압력밥솥을 하나 가지고 있으면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압력밥솥 요리는 글

yorinom.co.kr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