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韓食(한식)

고구마 라떼 만드는법 꿀을 넣어 건강하게

닌자-초고속-블렌더-고구마-라떼-만들기-섬네일
닌자-초고속-블렌더-고구마-라떼-만들기-섬네일

 

아침밥은 드시고 다니시나요? 바쁜 아침에 간단한 한 끼와 건강을 챙기기 위해 닌자 초고속 블렌더로 고구마 라떼를 만들어 먹고 다닙니다. 압력밥솥으로 쪄낸 고구마를 이용해서 만든 고구마 라떼는 든든한 한 끼로 충분합니다.

 


고구마 라떼 만드는 법 꿀을 넣어 건강하게 - 목차

  1. 고구마 라떼 든든한 아침을 책임지다
  2. 고구마 라떼 만들기
  3. 고구마 라떼 보관방법

 

 


1. 고구마 라떼 든든한 아침을 책임지다

고구마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항암효과, 노화방지, 혈관계 질환 예방, 성인병 예방, 비타민 다량 함유 등등 땅에서 물에서 자연에서 주는 선물과 다름없는 고구마에는 현대인들이 늘 가지고 있는 고민인 다이어트 예방에 효과를 주어 많은 사람들이 겨울이면 찾는 간식이기도 합니다.

추운 겨울 고구마를 먹으며 옆에는 동치미 국물까지 있다면 그 누구도 부럽지 않습니다.

닌자 초고속 블렌더를 이용해서 고구마 라테를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놓고 아침마다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해 보세요.

 

 

 

 

고구마 라테 효과

고구마를 먹게 되면 가장 큰 고민거리가 바로 방귀입니다.

방귀는 생리현상이긴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느끼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방귀를 자주 뀌게 된다면 큰 고민입니다.

방귀를 줄이는 효과가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사과, 우유, 김치 등을 함께 먹으면 방구를 줄여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방구를 유발하는 야리핀 성분을 우유와 김치의 성분이 막아주고 특히 사과에 들어있는 펙틴은 고구마가 만들어내는 장내 세균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고구마 라떼는 우유와 함께 만나기 때문에 고구마만 먹었을 때보다 방귀를 덜 뀌게 되죠.

또한 든든함이 오래가 자연적으로 식욕이 억제가 되고 다이어트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2. 고구마 라떼 만들기

고구마 라떼 만들기 재료

  1. 풍년 압력밥솥으로 잘 쪄진 고구마
  2. 흰 우유 300ml
  3. 꿀 한 스푼

닌자-초고속-블렌더-고구마-라떼-만들기
닌자-초고속-블렌더-고구마-라떼-만들기

  • 닌자 초고속 블렌더에 고구마 적당량과 우유를 넣어줍니다.
  • 꿀은 개인 취향이지만 최근 면역력이 중요해지는 만큼 건강한 단맛을 위해 꿀을 한 스푼 넣어줍니다.

 

꿀의 효능

꿀의 단맛은 농촌진흥청의 꿀 성분을 분석한 결과 충치, 비만, 당뇨를 일으킬 수 있는 당류가 전혀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섭취를 해도 됩니다.

또한 피부 미용과 기미 주근깨를 만드는 효소의 활성을 줄이고 위궤양, 위염, 위암 등을 일으킬 수 있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생장 억제 효과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고구마 라테 보관방법

닌자 초고속 블렌더를 이용해서 만들어진 고구마 라테는 실온에 보관을 할시 우유가 부패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냉장보관을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고구마 라테를 만들 때의 고구마의 온도는 따뜻한 온도를 가지고 있는 고구마보다 식은 고구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카페에서는 고구마 라테를 만들 때 냉동 고구마를 사용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닌자-초고속-블렌더-고구마-라떼-만들기-2
닌자-초고속-블렌더-고구마-라떼-만들기-2

닌자 초고속 블렌더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스무디, 이유식/수프를 만드는 기능부터 시작하여 분쇄 기능, 저속, 중속, 고속 등 다양한 빠르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걸쭉하고 맛있게  만들어진 고구마 라테는 냉장보관을 하고 한 번에 대량을 만들지 말고 3일 정도의 분량을 만들어 보관하여 든든한 아침식사 대용으로 이용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풍년 압력밥솥 고구마 찌기 너무 부드럽다

고구마 찌기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즐겨 쓰는 방법은 풍년 압력밥솥을 이용하여 고구마를 찌는 방법인데 시간도 단축할 수 있으며 고구마가 매우 부드럽게 조리가 됩니다. 압력

yorinom.co.kr

 

전기 압력밥솥 고구마 찌기 버튼 한번으로 끝

가을걷이가 끝나고 시골 부모님 댁 또는 마트에 가면 맛있는 고구마가 한창입니다. 고구마를 먹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정에서는 전기 압력밥솥 고구마 찌기가 가장 손쉽습니다. 전기

yorinom.co.kr

 

전기압력솥 꿀 고구마 맛있게 삶는법 버튼 하나로 끝

고구마는 칼로리가 낮은 식재료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들 찾으시죠. 그 이유는 바로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다이

yorinom.co.kr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