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韓食(한식)

백종원 등갈비 튀김 만드는 법 아이들 간식, 술안주로 제격

백종원-등갈비-튀김-만드는-방법
백종원-등갈비-튀김-만드는-방법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에 최근 영상 중 하나가 등갈비를 이용해서 튀김을 하는 영상이 게재가 되었고 아이들이 좋아하고 술안주로도 제격이라는 영상 내용을 토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맛있는 요리입니다. 재료도 간단하니 한번 따라 해 보세요.

 

 

 


백종원 등갈비 튀김 만드는 방법

1. 재료

하나로마트에서 구입한 등갈비입니다. 100g당 2,600원으로 가격이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등갈비는 인근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아래 링크를 통해 신선한 돼지 등갈비를 구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냉장 돼지 등갈비 구입하러 가기

 

돼지-등갈비-국내산
돼지-등갈비-국내산

 

 

2. 만드는 순서

등갈비 튀김의 만드는 순서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등갈비를 물에 담가 30분간 핏물을 빼줍니다.(핏물이 고기 누린내의 원인)
  2. 핏물을 빼주는 시간 동안 함께 감자전분과 물을 섞어 전분물을 만들어 30분간 둡니다.
  3. 핏물이 빠진 등갈비에 맛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전분물의 물을 약간 남긴 상태에서 반죽을 만들어 주고 등갈비에 반죽을 입혀줍니다.
  4. 온도가 오른 튀김유에 등갈비를 튀겨줍니다.

 

2-1. 재료 준비

메인 재료인 돼지 등갈비와 전분물을 준비해줘야 합니다. 고기 요리에 핵심중 하나인 핏물 빼기 작업은 고기 특유의 냄새를 없애주는 시간이니 여유를 갖고 준비해 줘야 합니다.

 

등갈비-튀김-재료-준비
등갈비-튀김-재료-준비

  1. 등갈비가 붙어 있다면 1개씩 떼어내어 줍니다.
  2. 등갈비가 물에 잠길 정도의 물에 등갈비를 넣어 30분간 핏물을 빼줍니다.
  3. 동시에 전분 2컵과 물 4컵을 넣어 잘 섞어 줍니다. 30분간 불려줍니다.
  4. 30분이 지난 후 핏물이 빠진 등갈비와 약간의 물을 남겨놓은 전분 물입니다.

 

 

 

2-2. 기름 온도 올리기 및 튀김옷 준비하기

기름 온도는 약 160~170℃의 온도로 진행을 합니다.

유튜브 영상에서는 기름 온도를 확인하는 방법이 나와 있지만 개인적으로 델키 튀김기를 하나 구비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튀김 요리를 손쉽게 안전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설정해 놓은 온도를 지속적으로 유지를 시켜줘 완벽한 튀김요리를 완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델키 튀김기 구매하러 가기

 

등갈비-튀김-준비하기-튀김옷-입히기
등갈비-튀김-준비하기-튀김옷-입히기

  1. 델키 튀김기에 온도를 160~170℃ 사이로 설정을 해줍니다.
  2. 맛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 등갈비를 전분물에 넣어 튀김옷을 입혀줍니다.
  3. 델키 튀김기의 온도가 설정이 완료되면 조심스레 등갈비를 넣어 튀겨줍니다.
  4. 전분물은 튀김가루와 달리 튀김기 망에 달라붙을 수 있으니 주의하여 튀겨줍니다.
  5. 튀김 시간은 10~15분 사이로 진행합니다.(10분 권장)

 

백종원 유튜브에서는 15분으로 진행을 하여 저 역시 15분을 튀겨보았는데 너무 많이 튀겨져서 먹기에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10분을 튀겨보니 먹기에 적당할 뿐만 아니라 속살까지 다 익혀져서 좋았으니 튀김 시간을 10분으로 설정하여 튀겨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3. 등갈비 튀김 완성

10분이 지난 후 델키 튀김기에서 건져낸 돼지 등갈비의 색은 맛있는 색으로 변하였고 맛을 본 후 감탄을 연발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전분물을 입혀 튀겨낸 등갈비 튀김은 특유의 바삭함과 더불어 맛소금의 감칠맛이 극에 달하였으며 30분의 핏물 빼는 작업과 후추로 밑간을 더하여 고기 특유의 비린내는 전혀 나지 않아 최고의 술안주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 역시 뼈를 들고 뜯는 재미와 함께 맛있게 먹어주었습니다.

 

돼지-등갈비-튀김-완성
돼지-등갈비-튀김-완성

 

 

고추부각 만드는법 고추튀각 만드는법

고추부각, 고추튀각 만드는법 고추농사를 지으시는 분들은 이제 거의 끝물입니다. 특히 노지에서 고추농사를 지으시는 분들은 이미 고춧대를 뽑으셨을 분들이 꽤 많으실꺼예요. 저희 부모님은

yorinom.co.kr

 

에어프라이어 등갈비 에어프라이어 앞다리살 온도 및 시간

돼지 등갈비요리,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고 맛있게 몇년전까지만 해도 집집마다 있는 조리도구가 전자레인지가 대표적이었다면 이제는 에어프라이어가 대표적인 조리도구에 속하고 있습니다.

yorinom.co.kr

 

저수분 풍년압력밥솥 돼지 등갈비 김치찜 요리똥손도 무조건 성공한다

돼지 등갈비 김치찜 요리 똥손도 무조건 성공하는 레시피 우리네 어머니가 담근 김치로 만드는 모든 요리는 맛이 없을 수가 없죠. 간혹 요리 똥손이라면 계란후라이를 해도 맛이 없다고들 하던

yorinom.co.kr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