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洋食(양식)

수비드 머신 비싼거 살 필요 없습니다

수비드 머신 비싼거 살 필요 없습니다

수비드 머신은 지난 포스팅에서도 설명했지만 저온에서 오랜시간동안 재료를 익혀서 먹는 방식을 수비드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가장 하단에 있는 태크를 클릭하시면 관련 콘텐츠를 더 많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김영광 수비드 머신 수비드는 무엇일까?

수비드 요리는 저온에서 요리를 하는것을 뜻합니다. 기존 요리보단 긴 시간동안 수조안에서 진공팩으로 음식을 진공시켜 오랜시간동안 저온가열을 하는것이죠. 수비드 요리는 1799년 벤자민 톰�

parkseosan.tistory.com

 

수비드 머신의 작동방식은 진공포장이 된 음식 재료를 수조안에 넣고 같은 온도에 맞춘 후 물이 수조안에서 흐르도록 하여 서서히 익혀가는것이 바로 수비드 머신의 작동 방식입니다.

최근 들어 1가구 1에어프라이어라고 할 정도로 에어프라이어 역시 많이 보급이 되어 저희집에도 가지고 있고 제가 아는 사람들 역시 모두 가지고 있을 정도로 보편화가 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에어프라이어가 이렇게 보편화가 된것은 바로 에어프라이어의 작동방식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중소기업 뿐만 아니라 특히 중국에서 대량 생산되면서 가정에 보급이 되었기 때문이죠.

수비드 머신

가전 제품 판매하는곳에 가면 위 사진처럼 다양한 에어프라이어가 존재를 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의 작동방식은 나선형으로 생긴 열선에서 열이 발생하고 그 위에 있는 팬이 돌아가면서 뜨거운 열기를 음식재료에 골고루 퍼지게 하는 방식인데요.

이런 간단한 원리에 의해 중국 알리 익스프레스를 필두로 많은 에어프라이어가 보급이 되었습니다.

수비드 머신 역시 위에서 설명했듯이 작동방식이 매우 간단하죠.

수비드 머신

수조안에 물을 채워 넣고 수비드 머신을 수조에 넣습니다.

그리고 난 다음 음식 재료를 넣고 수비드 머신의 세팅을 해 놓으면 수비드 머신에 의해 열이 발생하고 머신 자체에 물의 흐름이 발생할 수 있는 장치에 의해 물이 지속적으로 흐르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런 간단한 원리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포털사이트에서 수비드 머신을 검색하면 대부분이 해외 직구 제품으로 검색이 되죠.

저는 그래서 오늘 아침 아내에게 허락을 맡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51달러를 지불하고 수비드 머신을 구입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인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중국 직구 사이트인데 수비드 머신을 검색해서 상단에 있는 제품의 리뷰를 확인하니 한국인이 정말 많은 리뷰를 남긴것을 확인하고 증명된 제품이라는 생각에 구입을 하게 된것이죠.

 

 

수비드 컨테이너

수비드 머신을 구입하고 나서 꼭 있어야 하는것이 바로 수비드 컨테이너입니다.

수비드 컨테이너는 그 제품에 맞게 나온것을 쓰면 좋긴 하겠지만 수비드 컨테이너라는 이름이 붙으면서 가격이 두배 이상 올라가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수비드 컨테이너의 경우에는 필요한것이 물을 담는 통도 필요하지만 오랜시간동안 수비드 머신을 작동시키면 자연스레 물이 증발하는것을 막기위해 컨테이너의 뚜껑이 필요한데 이 뚜껑에 구멍이 뚤려 있어서 수비드 컨테이너라고 불리는것이죠.

간단하게 수비드 컨테이너를 구입해도 좋지만 알뜰하신 분이시라면 다이소에 가서 저렴한 통을 산 후 뚜껑에 구멍을 뚫으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 역시 집에 있는 김치통을 이용해서 수비드 머신을 작동시킬 예정인데요.

이렇듯 수비드 머신의 평을 확인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 저렴하게 구입을 하여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참고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을 하신다면 배송료를 따로 지불하지 않도도 되는 제품이 많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