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韓食(한식)

코스트코 판삼겹살 소분 방법

 

코스트코 판삼겹살의 경우에는 매우 많은 양에 비해서 고공행진하고 있는 물가를 비웃듯 저렴한 가격에 고객이 만날 수 있는 육류제품입니다. 하지만 보통 커다란 크기와 코스트코 판삼겹살 소분 방법을 몰라 사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한번 사 놓으면 두고두고 몇 달이고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코스트코 판삼겹살 소분 방법을 배웠고 직접 해 보았습니다. 그 방법을 공유해 보려 합니다.

 

 

[[나의목차]]


1. 코스트코 판삼겹살 가격

코스트코 판삼겹살을 구입하는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바로 가격. 저렴한 가격에 삼겹살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발길을 잠시나마 잡아끄는 코스트코 판삼겹살입니다.

 

코스트코-판삼겹살-가격
코스트코-판삼겹살-가격

 

코스트코 판삼겹살 가격은 100g당 1,299원입니다.

우리가 흔히 한 근이라고 불리우는 600g 기준 7,794원 됩니다.

  • 코스트코 판삼겹살 한근 가격 7,794원

동네 정육점에서 구입하는 삼겹살 한 근의 가격이 할인행사 할 때 약 13,000원 정도 하는데 거의 반값에 가까운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다가오니 구입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되는 것이죠.

 

 


 

 

2. 코스트코 판삼겹살 고르는 방법

코스트코에 가서 막상 판삼겹살을 구입하기 위해 냉장코너에 돌입을 하게 되면 진열되어 있는 많은 판삼겹살 중 어떤 고기를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딱 두 가지만 알고 가면 되죠.

  1. 삼겹살을 손으로 눌렀을 때 딱딱할것 : 삼겹살을 손으로 눌렀을때 딱딱하지 않고 물렁한 것은 냉장상태에서 상대적으로 오랫동안 보관이 되어 있을 가능성이 큰 고기입니다.
  2. 핏물이 고여 있지 않을 것 : 핏물이 많이 고여 있다는 것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육즙의 손실이 있는 고기라는 뜻으로 같은 부위의 고기라 하더라도 맛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부분적으로 삼겹살 부위가 맛있거나 갈빗살을 더 많이 붙어있거나 하는 세세한 내용들이 있지만 위 두 가지만 알고 코스트코에 방문하여 코스트코 판삼겹살을 고르게 된다면 실패할 수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3. 코스트코 판삼겹살 소분 방법

코스트코에서 사 온 판삼겹살을 가정에서 바로 정육을 하기에는 어려우므로 냉동실에 약 30분 ~ 1시간가량 넣어서 살짝 얼려주면 소분을 하기가 한결 쉬워집니다.

집에 와서 진공포장을 뜯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냉동실에 넣어 30분 ~ 1시간 가량 보관을 해주도록 합니다.

집에 정육칼이 있으면 더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위 과정을 꼭 거쳐야만 화를 내지 않고 판삼겹살을 소분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판삼겹살-부위별-설명
판삼겹살-부위별-설명

 

  • 양 옆은 찌개용으로 사용하도록 합니다.
  • BBQ용은 약 2센티 두께로 잘라주었습니다. 2cm로 자르면 굽는데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훨씬 맛있기 때문입니다.
  • 구이용은 얇게 썰어낼 자신이 없어서 류수영의 냄비 바비큐를 하기 위해 정육을 해주었습니다.
  • 수육용은 말 그대로 수육용으로 소분하여 주었습니다.

 

코스트코-갈비삼겹
코스트코-판삼겹살-갈비삼겹

 

진공포장을 뜯고 나면 보면 위 사진과 같이 울룽불룽한 부위가 있습니다. 이 부위는 갈빗살 부위인데 제거라기 보다는 삼겹살을 구울때 고르게 익혀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갈비살만 따로 소분하여 주었습니다.

이 갈비살 부위는 양이 많이 나오지 않아 찌개용을 사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코스트코-판삼겹살-소분법2
코스트코-판삼겹살-소분법2

 

코스트코 판삼겹살을 손질하기 전 앞 뒤로 핏물과 수분을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닦아줍니다.

핏물과 수분은 고기 잡내의 주범이 되기 때문에 이 과정은 필수로 진행되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 후 앞서 언급되었던 갈비살 부위를 칼로 잘라내어 줍니다.

 

 

코스트코-판삼겹살-소분법3
코스트코-판삼겹살-소분법3

 

이제 BBQ용, 구이용, 수육용으로 나누어 주었습니다.

BBQ용은 2cm 두께로 손질해 줄 것입니다.

구이용은 가족들과 함께 먹기 위해서 류수영 냄비 바비큐 용으로 손질해 줍니다.

수육용은 수육을 하기 편한 두께로 잘라주었습니다.

 

코스트코-판삼겹살-소분법4
코스트코-판삼겹살-소분법4

 

집에서 사용 중인 플라스틱 자를 이용하여 2cm 두께로 손질하여 줍니다.

구이용은 두 덩어리롤 손질하여 바로 냄비 바비큐를 할 수 있게 손질하여 줍니다.

수육용은 수육을 하기에 편한 크게로 손질하여 줍니다.

핏물과 수분을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제거해 준 고리를 진공포장기를 이용하여 진공포장 하여주었습니다.

 

일반 비닐 포장을 하여 보관을 할 경우 최장 6개월인 반면 진공포장을 하여 보관할 경우 최대 2년까지 보관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푸드세이버 진공포장기 최저가

 

 

 

식재료나 요리에 진심이신 분들은 진공포장기를 꼭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역시 코스트코에서 고기를 구입하며 진공포장기를 사용하면서 생활의 질이 한층 높아진 것을 경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코스트코 판삼겹살 소분 방법은 끝이 났습니다.

제 경험으로 비추어 보았을 때 코스트코에서 구입하는 소고기에 비해 판 삼겹살을 시간과 노력이 정말 별로 들지 않는다고 이야기해드릴 수 있습니다.

꼭 한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