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韓食(한식)

내 인생 김치볶음밥 레시피 레전드 굴소스는 필수

 

김치볶음밥의 가장 중요한 재료는 김치입니다. 어머니가 손수 담가주신 김치를 이용해서 만든 김치볶음밥은 내 입맛을 배신할 수 없는 법이죠. 거기에 햄과 굴소스까지 첨가하면 입안에서 팡팡 터지는 김치볶음밥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연애 4년 결혼생활 5년 차인데 지금껏 만들어준 김치볶음밥 중 레전드 레시피라고 말해준 아내.

이 김치 볶음밥은 계란볶음밥을 만들고 나서 바로 만든 볶음밥입니다.

볶음밥은 롯지 무쇠팬을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롯지 무쇠팬 시즈닝부터 관리법까지 한방에 정리

프라이팬의 종류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코팅팬 스탠팬 무쇠팬 저는 이 세 가지 모두 집에 가지고 있는데요. 한동안 스탠팬을 사용을 하다가 11번가 아마존 직구를 통해서 롯지 무

yorinom.co.kr

 

햄계란볶음밥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비밀의 재료는 이것

한국인의 공통된 후식은 볶음밥이라고 하죠. 볶음밥은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서 그 맛은 시시때때로 변하기 마련입니다. 계란볶음밥의 경우에는 맵지 않은 맛이기 때문에 아이들 역시 부담

yorinom.co.kr

 

 

햄-김치볶음밥
햄 김치 볶음밥 레시피 레전드

 

 


굴소스가 들어간 햄 김치볶음밥 재료

 

햄-김치볶음밥-재료
햄 김치 볶음밥 재료

 

햄 김치볶음밥 레시피 레전드 재료(2인분 기준)
밥 2 공기, 햄 100g, 김치 1/4포기, 대파 한 줌, 식용유 6스푼
굴소스 반 스푼, 간장 2스푼, 설탕 반 티스푼

 

볶음밥에 들어가는 재료는 어떤 재료가 얼마나 들어가냐에 따라 그 맛은 천차만별로 바뀌죠. 햄과 김치의 경우에는 개인 취향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굴소스, 진간장, 설탕은 볶음밥의 감칠맛을 더해줄 무기입니다. MSG에 민감하신 분은 굴소스를 멀리하시면 좋지만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위해서 굴소스를 사용했습니다.

김치와 굴소스, 간장에 모두 간기가 있기 때문에 소금은 따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팸 김치볶음밥 만드는 법

햄-김치볶음밥-만드는-순서
햄 김치볶음밥 만드는 순서

 

  1. 잘 달궈진 팬에 식용유 6스푼 넣고 대파 흰 부분을 넣어줍니다. 냉동대파를 사용할 시 달궈진 식용유로 인해 기름이 튈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기름이 튀는 것이 싫거나 대파를 사용하여 파 기름을 내는것이 귀찮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파기름을 구매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클래식 파기름 500ml 1+1 더진한 대파기름 당일발송(평일14:00까지)

    COUPANG

    www.coupang.com

  3. 대파를 이용해서 파 기름을 내주셨다면 그다음 준비된 햄을 넣어 볶아 주세요.
  4. 햄이 잘 볶아졌다면 잘 다져낸 김치를 넣어주시고 볶아 주세요. 김치에 있던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계속해서 볶아줘야 합니다. 김치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은 상태에서 밥을 넣게 되면 고슬고슬한 볶음밥이 아닌 질은 볶음밥이 될 수 있습니다.
  5. 재료가 잘 볶아졌다면 팬 한쪽으로 볶음 재료를 밀어주고 비어있는 부분에 굴소스와 간장을 넣어 수분을 날려주세요. 수분이 날아갔다면 기존에 있던 재료와 함께 잘 볶아 줍니다.
  6. 찬밥 두 공기를 넣고 밥을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뭉쳐있는 밥을 부셔주세요.
  7. 눌지 않게 계속해서 밥을 볶아줍니다. 팬을 사용할 때 코팅 팬을 사용 중이시라면 금속 재질의 스푼이나 국자를 이용하시면 코팅 팬의 코팅이 다 벗겨질 수 있습니다.
  8. 마지막으로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 설탕을 넣어주세요. 이때 설탕은 티스푼으로 반 정도만 넣어주세요.


김치볶음밥 만드는 팁

  • 김치볶음밥의 주재료인 김치의 맛이 따라서 김치볶음밥의 맛은 천지차이로 변하게 됩니다.
  • MSG에 민감하신 분은 햄과 굴소스 사용을 피해 주세요.
  • 냉동파를 이용해서 파 기름을 내실 때는 기름이 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볶음밥을 할 때 모든 재료를 만들어 놓고 나서 찬밥을 가장 마지막에 넣고 볶아주는 것은 국룰입니다.
  • 사실 볶음밥에 굴소스도 국룰입니다.
  • 손님에게 김치볶음밥을 내줄 때 계란 프라이와 참깨는 먹음직스럽게 만들어 주는 중요한 재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