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韓食(한식)

햄계란볶음밥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비밀의 재료는 이것

한국인의 공통된 후식은 볶음밥이라고 하죠. 볶음밥은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서 그 맛은 시시때때로 변하기 마련입니다. 계란볶음밥의 경우에는 맵지 않은 맛이기 때문에 아이들 역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초간단 계란볶음밥입니다.

 

햄-계란-볶음밥
햄 계란 볶음밥

 

 


계란볶음밥 황금 레시피 재료

 

햄-계란볶음밥-재료
계란볶음밥 재료

 

계란볶음밥 재료(2인분 기준)
밥 2 공기, 식용유 6스푼, 계란 4개, 대파 흰 부분 한 줌, 햄
간장 반 큰 술, 굴소스 반 큰 술

 

볶음밥은 위에서도 말했듯이 본인이 원하는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서 맛이 천차만별로 바뀌게 됩니다.

그래도 계란 볶음밥의 기본적인 재료는 무엇인지 알아야겠죠?

찬밥, 식용유, 계란, 대파, 간장은 기본적으로 들어가야 하는 재료입니다. 그 외 햄, 굴소스는 선택사항으로 본인의 취향에 따라 넣는 것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굴소스와 햄은 본인의 취향이긴 하지만 넣어서 만들면 그 맛은 훨씬 맛있게 변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권장드리는 바입니다.

이번 볶음밥은 롯지 무쇠팬을 이용하였습니다. 덕분인지 훨씬 맛있는 볶음밥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롯지 무쇠팬 시즈닝부터 관리법까지 한방에 정리

프라이팬의 종류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코팅팬 스탠팬 무쇠팬 저는 이 세 가지 모두 집에 가지고 있는데요. 한동안 스탠팬을 사용을 하다가 11번가 아마존 직구를 통해서 롯지 무

yorinom.co.kr

 

내 인생 김치볶음밥 레시피 레전드 굴소스는 필수

김치볶음밥의 가장 중요한 재료는 김치입니다. 어머니가 손수 담가주신 김치를 이용해서 만든 김치볶음밥은 내 입맛을 배신할 수 없는 법이죠. 거기에 햄과 굴소스까지 첨가하면 입안에서 팡팡

yorinom.co.kr


계란볶음밥 만드는 법 순서

 

계란볶음밥-만드는법-순서
계란볶음밥 만드는법 순서

 

  1. 달궈진 팬에 식용유 6큰술을 넣고 다진 대파 흰 부분 한 줌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2. 어느 정도 대파가 볶아졌다면 잘게 자른 햄을 넣고 볶아 줍니다.
  3. 햄도 어느 정도 볶아졌다면 계란을 넣어 주고 모든 재료를 한데 섞어서 볶아 줍니다.
  4. 계란까지 모두 익어간다면 팬의 한쪽으로 모든 재료를 모아주고 비어 있는 부분에 간장과 굴소스를 넣어줍니다.
  5. 간장과 굴소스가 부글부글 끓어오르며 어느 정도 수분이 날아갔다면 간장과 굴소스와 볶아놓은 재료를 한데 섞어 볶아줍니다.
  6. 찬밥을 넣고 으깨듯이 밥을 풀어준 다음 불을 끄고 잘 섞어 줍니다.
  7. 간을 보고 약간 싱겁다 생각하시면 맛소금을 살짝 넣어서 간을 맞춰줍니다.

 


 

계란볶음밥 만드는 팁

  • 계란볶음밥을 만들 때 찬밥을 이용하는 이유는 따뜻한 밥보다 볶음밥을 만들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따뜻한 밥으로 만들면 고슬고슬한 볶음밥이 아닌 질척한 볶음밥이 될 수 있습니다.
  • 햄을 넣고 싶은데 건강을 생각한다면 햄을 뜨거운 물에 한번 데친 다음에 볶아주세요.
  • MSG에 민감하신 분이시라면 햄, 굴소스, 맛소금까지 사용을 하시면 안 됩니다.
  • 아이에게 해줄 계란 볶음밥을 만들 때 아이가 파를 거부한다면 시중에 판매하는 파기름을 구매해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파기름은 볶음밥의 중요한 재료이기 때문입니다.
  • 대파를 구매해서 냉동 보관하여 필요할 때마다 꺼내어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뜨거운 기름에 냉동파를 넣으면 사방으로 기름이 튀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백설 100+ 만능요리 파기름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