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韓食(한식)

닌자 초고속 블렌더로 수박주스 만들기 수박씨까지 완전 박살

 

닌자 초고속 블렌더는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제가 구매할 당시에는 할인을 해서 8만 원대에 구매를 했습니다. 코스트코 회원이라서 주기적으로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구경을 하다가 필요한 물건이 있으면 구매를 하는데요. 저렴한 2~3만 원 블렌더도 있지만 싼 게 비지떡이라는 게 최근에 들은 생각으로 더 좋은 블렌더도 있지만 이 정도면 가정에서 사용할만해서 구매를 했죠.

 

수박-단면
수박 단면

 


닌자 초고속 블렌더 수박주스 만들기

저희 할머니 댁에 작은아버지가 매년 수박 및 다양한 농작물들을 재배해서 자주 가져다 먹곤 하는데요. 노지에서 키우는 수박이다 보니 크기는 작지면 알차고 특히 올해는 비가 덜 와서 수박에 매우 달게 되었습니다.

할머니 댁에서 가져다 먹은 수박만 5~6개 정도 되는데 수박이라는 게 먹을 때는 좋지만 양이 많다 보니 어떻게 소비할까 고민하다가 수박 주스를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수박의 효능

수박은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수박의 90% 이상이 수분으로 채워져 있는 여름 제철과일입니다.

수박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노화 예방, 피부미용을 챙길 수 있으며 시트롤린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혈압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한식의 단점인 과다 나트륨의 식습관에 도움을 주기도 하죠.

 

 

수박주스-만들기-첫번째
닌자 초고속 블렌더 수박주스 만들기

 

수박 1/4 통
레몬 즙 1~2 스푼
꿀 2~3 스푼


수박주스 재료 및 만들기 방법

수박주스를 만드는 재료는 간단합니다.

수박주스의 필수 재료인 잘 익은 수박과 레몬즙 그리고 꿀이 있으면 되는데요.

수박만으로도 맛있을 수 있지만 블렌더를 이용해서 갈아먹을 때 뭔가 부족한듯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그것을 레몬즙이 채워주고 주스라 하면 달달해야 하는데 설탕이나 올리고당도 좋지만 꿀을 이용해서 면역력 증진을 물론 달달함을 더 해 맛있는 수박 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수박주스-만들기-두번째
닌자 초고속 블렌더 수박주스 만들기

 

수박주스를 만들 때 씨를 골라내시는 분도 있고 골라내지 않으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 수박 주스를 만들어 바로 섭취할 때는 수박씨와 함께 갈아서 섭취해도 무방합니다.
  • 수박주스를 만들어 냉장보관을 했다 드실 때는 가능하면 수박씨를 제거하고 드세요.
 

[코스트코]닌자 푸디 파워 뉴트리 듀오 블렌더CB100-KRCO / 최신상 /반짝세일 / 소형믹서기 / 초고속

COUPANG

www.coupang.com

씨와 함께 블렌더로 갈아 냉장보관을 하게 되면 씨에서 나오는 특유의 쓴맛이 나서 주스를 먹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게 닌자 초고속 블렌더를 이용해서 갈아버린 수박씨의 모습입니다. 바로 섭취할 때는 수박씨가 입안에 이질감이 크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곱게 갈리기 때문에 얼음과 함께 갈아서 드신다면 시원한 수박 주스를 드실 수 있습니다.

블렌더를 사고 나서 출근 전과 퇴근길에 직접 만들어 먹는 주스를 통해 건강을 챙기고 있는데요. 각종 과일을 이용해서 껍질까지 갈아서 먹다 보니 몸이 점점 좋아지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닌자 초고속 블렌더의 장점은 내장되어 있는 소프트웨어의 작동 방식에 따라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소음입니다. 조금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의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을 정도의 소음이 발생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