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韓食(한식)

스팸김밥햄 솔직리뷰 좀 짠데

스팸김밥햄-솔직리뷰-섬네일
스팸김밥햄-솔직리뷰-섬네일

김밥을 무진장 좋아하는 저는 한 달에 3~4번 정도는 만들어 먹습니다. 김밥을 만들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바로 햄을 고르는 일인데 우연히 마트에 갔다가 스팸 김밥햄을 보고 구입했습니다.

 

 


목차

  1. 스팸 김밥햄 왜 이제야 나왔니
  2. 스팸 김밥햄의 두께
  3. 좀 짜다 스팸 김밥햄

 

 


1. 스팸 김밥햄 왜 이제야 나왔니

햄을 만드는 기업은 정말 많죠. 목우촌, CJ, 한성, 사조, 동원 등등 다양한 기업들에서 햄을 만들고 김밥햄 역시 만들어 냅니다. 하지만 늘 불만이었던 것이 김밥햄의 맛이 떨어지고 두께가 얇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 햄들이 정말 많습니다.

물론 김밥에는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고 햄 맛이 강하다면 다른 재료와 어우러지지 않을 수 있지만 햄 맛으로만 김밥을 먹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이죠.

제 아들 처럼...

 

스팸김밥햄-외관
스팸김밥햄-외관

스팸 김밥햄의 가격은 쿠팡 기준 4,980원으로 저렴함 김밥햄에 비해서 비싼 편에 속하는 햄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아래 사진에서 보겠지만 김밥햄의 두께가 상당하기 때문이죠. 또한 브랜드 네이밍도 한몫하지 않을까 합니다.

스팸 김밥햄의 외관에서 김밥을 만드는 방법, 스팸 튀김을 만드는 방법, 볶음밥에 활용을 하라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스팸 튀김의 경우에는 맥주 안주로 꽤나 괜찮은 조합을 자랑할 것 같습니다.

또한 볶음밥의 경우에는 김밥햄의 모양으로 비추어 보았을 때 햄의 분리가 쉽기 때문에 칼질 때문에 힘들어하지 않고 볶음밥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2. 스팸 김밥햄의 두께

위에서 언급했듯이 스팸 김밥햄의 두께는 저렴한 김밥햄에 비해서 약 1.5배 이상으로 두꺼움을 자랑합니다.

최근 트렌드가 김밥햄의 두께를 늘리는 것 같습니다.

목우촌 역시 김밥햄의 두께를 늘려서 출시한 제품이 있으며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두꺼운 김밥햄을 출시한 기업이 또 있었습니다.

 

스팸김밥햄-두께
스팸김밥햄-두께

스팸 김밥햄의 두께는 위 사진에서 보이듯이 두꺼움을 자랑합니다.

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환호할 두께임이 확실합니다.

 

스팸김밥햄-조리-프라이팬
스팸김밥햄-조리-프라이팬

 

김밥햄을 김밥에 넣기 전에 어떻게 조리를 하시나요?

저 같은 경우에는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튀기듯이 조리를 합니다.

기름에 튀기면 그 어떤 재료도 다 맛있게 되기 때문이죠.

류수영 배우가 편스토랑에서 나와서 만든 당근 김밥에서도 당근을 볶은 기름으로 김밥햄을 볶아 내는데 저 역시 당근이 많이 들어간 김밥을 만들면서 스팸 김밥햄을 당근을 볶은 기름에 튀기듯이 조리를 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계란 지단 역시 당근을 볶은 기름에 지단을 만들어 김밥을 만들어 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이 하나의 변수가 될지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3. 좀 짜다 스팸 김밥햄

이번에 만들 김밥에 들어갈 재료는 총 다섯 가지입니다.

계란지단, 당근, 단무지, 스팸 김밥햄, 맛살 이렇게만 들어가는 아주 평범한 김밥입니다.

 

스팸김밥햄-당근-김밥
스팸김밥햄-당근-김밥

 

  1. 김밥김 위에 갓 지은 보슬보슬한 밥을 펼쳐줍니다.
  2. 그 위에 준비한 재료인 계란지단, 볶은 당근, 단무지, 스팸김밥햄, 맛살을 올려줍니다.
  3. 터지지 않게 잘 말아서 김밥을 완성해줍니다.

이번에 만든 김밥은 농사일을 하다 점심으로 먹기 위해서 만든 김밥입니다.

스팸 김밥햄의 맛은 단무지를 압도하는 스팸 특유의 짠맛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햄을 조리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 뜨거운 말에 삶아내기
  • 기름에 튀기듯 부쳐내기

당연히 기존에 했던 방식대로 기름을 둘러 김밥햄을 조리했는데 김밥햄 속에 있는 수분이 증발하며 스팸 특유의 짠맛이 더욱 세졌습니다.

스팸 김밥햄을 조리할 때는 프라이팬을 사용하지 말고 뜨거운 물을 이용해서 데친다는 느낌으로 만들면 짠맛이 중화가 되고 씹는 식감이 증폭되어 맛있는 김밥이 완성이 될 것 같습니다.

 

한번 더 강조하면 스팸 김밥햄은 프라이팬을 이용하지 말고 냄비를 이용해서 데쳐내고 사용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