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韓食(한식)

계란 삶는 시간 계란 삶는 법 완벽한 반숙이 왔어요

완벽한 반숙, 계란 삶는 시간을 다이소에서 가져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삶은 계란의 완숙이 좋아합니다.

하지만 제 아내는 완숙보다는 반숙을 더 좋아하죠. 계란 후라이도 마찬가지 입니다.

계란후라이의 경우에는 후라이 하는 시간을 따로 재는것이 아니라 육안으로 확인하면 익는 정도에 따라서 완성도를 정하죠.

반숙 계란 후라이도 잘하고 완숙 계란후라이도 잘하지만 반숙 계란 삶는 시간 과 완숙 계란 삶는 시간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시간을 재고 그 시간을 공유하는걸 보았습니다.

가장 하단에 있는 태크를 클릭하시면 관련 콘텐츠를 더 많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계란 삶는 시간 완벽한 반숙이 왔어요

 

얼마전 다이소에 갔다가 신박한 제품을 발견했죠. 바로 계란 타이머라는 제품입니다.

이 계란 타이머는 계란 삶는 시간 을 재는것이 아니라 제품을 넣고 계란이 어느정도 삶아졌는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진 제품이더라구요.

계란 삶는 시간 완벽한 반숙이 왔어요

그래서 진짜로 그런지 한번 확인해 봤습니다.

 

계란 삶는 시간 완벽한 반숙이 왔어요

 

이 제품은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가격은 사진에 보듯이 1,000원이라는 매우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계란과 함께 냄비에 넣고 함께 삶으면서 제품의 노란색상이 점점 하얗게 변해가는 과정을 보고 계란 삶는 시간 을 확인하는것인데요.

제품명은 계란타이머 입니다.

 

계란 삶는 시간 완벽한 반숙이 왔어요

 

계란타이머의 색상이 변하는것을 보여주는 상단부는 둥그스름하게 생겼지만 밑바닥은 굴러다니지 못하도록 평탄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품 설명에는 에나멜 특유의 냄새가 날수 있다고 적혀 있는데 저는 특별한 냄새가 나진 않더라구요.

부모님댁에서 키우는 닭들이 낳은 유정란의 경우 계란의 크기가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마트에서 판매하는 일률적인 크기의 계란으로 확인을 했습니다.

저는 계란을 고를때 유정란이 아닌 무정란을 구매하는데요. 그 차이점이 영양성분의 차이가 아니기 때문이죠.

 

유정란이 무정란보다 비싼이유

유정란이 무정란보다 비싼이유 유정란과 무정란 그 차이를 알고 계신가요? 유정란은 알에서 병아리가 태어날 수 있는 알, 무정란은 그 반대로 알에서 병아리가 태어날 수 없는 알입니다. 과거

parkseosan.tistory.com

우선 냄비에 계란 6개와 계란타이머 를 함께 넣고 가장 센불에서 진행하도록 했습니다.

 

계란 삶는 시간 완벽한 반숙이 왔어요

 

계란 삶는 시간 을 확인가능하도록 만든 계란타이머 는 정말 획기적인 제품으로 보입니다.

처음 넣었을때 물이 아직 뜨겁지 않기 때문에 색상이 전혀 변함이 없지만 끓기 직전에 찍은 사진에서는 겉면의 색상이 점점 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란 삶는 시간 완벽한 반숙이 왔어요

 

그리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반숙 2까지의 노란색이 줄어들었을때 계란 3개를 건져내어 찬물어 담궈놓았습니다.

그리고 완숙 계란 삶는 시간 을 확인하기 위해 조금 더 삶아내었죠.

계란 삶는 시간을 시간상으로 체크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다면 바로 집에서 사용하는 화력의 차이인것 같습니다.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는 사람, 인덕션을 사용하는 사람, 하이라이트를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그리고 제품에 따라서 화력이 다르고 LPG를 사용하는 사람,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그 시간이 다 다르기 때문이죠.

계란만 삶아내는 기계의 경우에는 그런것을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겠지만 일반 가정집에서 계란 삶는 기계를 가지고 있을리 없기 때문이죠.

 

계란 삶는 시간 완벽한 반숙이 왔어요

 

계란타이머의 노란색 부분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나머지 계란 3개는 완숙으로 다 익었다는 것을 볼 수 있는 것이죠.

이 계란 역시 잘 까지게 하기 위해 바로 찬물에 담궈놓았습니다.

 

계란 삶는 시간 완벽한 반숙이 왔어요

 

반숙 계란의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자르기 위해 실을 이용해서 반을 잘랐습니다.

아내가 반숙 삶은 계란을 확인하더니 [와우~]라고 한마디 합니다.

계란 삶는 시간 계란타이머의 기능이 완벽하다는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결과물인것 같습니다.

그 다음 완숙 계란을 확인해봤습니다.

 

계란 삶는 시간 완벽한 반숙이 왔어요

 

완숙 계란 역시 완벽한 완숙으로 제 눈앞에 보여졌습니다.

단돈 1,000원으로 완벽한 반숙 계란 삶는 시간 을 체크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놀랍습니다.

이제 쓸데없이 시간 타이머 재지 마시고 1,000원을 투자하여 완벽한 반숙 삶은 계란을 맛보시는것이 어떠실까요?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