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스트코 연기없는 안방 전기그릴 치명적 단점

섬네일
코스트코_연기없는_안방_전기그릴_목살_내돈내산_섬네일

오랜만에 방문한 코스트코에서 이것저것 구경하다가 아내의 한마디 "나 갖고 싶은 거 있어. 연기안나는 전기그릴"이라는 소리에 장을 다 보고 계산 한 다음 밥을 먹고 다시 방문하여 구입한 연기 없는 안방 전기그릴 사용후기와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코스트코에서 가격은 167,900원

코스트코에서 가격을 보고 인터넷에서 검색해본 결과 3~4만 원 정도 차이가 나는 것을 보고 코스트코에서 바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 중인 안방 전기그릴의 가격은 167,900원으로 언제 할인행사를 할지 아니면 언제 제품이 없어질지는 잘 모르겠으나 인터넷에서 최저가로 검색해도 배송료를 30,000원으로 책정하여 결론적으로는 코스트코가 가장 저렴하다고 판단하여 구입을 하게 됐습니다.

 

코스트코_연기안나는_전기그릴_안방그릴
코스트코_연기안나는_전기그릴_안방그릴

생각보다 꽤나 무거운 제품의 무게에 놀랐습니다.

이 제품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을 하나 꼽으라면 바로 전용 가방이 있다는 것인데요. 전자제품을 구입했을 때 보관 시 박스에 넣어서 보관하는 성격이다 보니 가방을 추가로 주는 것에 대해서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품의 상세 설명서보다는 사진에 있는 FAQ 프린트를 읽어보면 됩니다.

 

Q. 온도가 낮아요?

처음부터 파워 팬을 작동시키면 예열이 늦어집니다.

꼭! 3~4분 정도 예열 후 고기를 올려주세요. 고기를 올린 후 파워팬을 작동해 주세요.

사용 중에 온도가 낮다고 생각될 때에는 온도 상승 버튼을 한 번씩 누르면 "삐"소리가 나며 온도가 올라갑니다.

 

Q. 안방그릴 사용 시 꼭 파워 팬 스위치를 켜세요.

다른 제품과 다르게 파워팬(모터)이 내장되어 있어 연기가 마술처럼 쏘~옥 사라집니다.

 

Q. 바람의 방향을 틀어주세요.

안방 그릴의 에어커튼이 작동되는 곳으로(고기 굽는 부위) 에어컨, 선풍기 등의 바람이 불게 되면 연기가 날 수 있습니다.

 

Q. 전원에 불이 안 들어와요?

안방그릴은 순서대로 조립하지 않으면 안전장치가 작동하여 전원에 불이 안 들어옵니다.

고장이 아니라 조립 순서대로 조립해주면 전원에 불이 들어오고 작동이 잘됩니다.

조립 순서는 조립 순서 사진을 참조해주세요.

 

 

 

 


코스트코 목살 괜찮은 선택

안방그릴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기가 있어야 합니다. 고기를 구워먹을때 나오는 연기와 사방으로 튀는 고기 기름을 얼마나 잡아줄 수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죠.

안방그릴을 사용하기 전에는 다군다 불판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라라키친 다군다구이용 직화구이불판 기름이 튀지않는 다군다불판

COUPANG

www.coupang.com

다군다 불판 역시 연기가 많이 나지 않은 불판인데요. 이 불판을 사용하다가 연기를 빨아들이는 안방그릴을 사용할 것을 생각하니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코스트코-냉장-목살
코스트코-목살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목살은 2.5kg 단위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고기의 상태를 보면 꽤나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기에 바비큐용이기 때문에 가정에서 구워 먹기에는 두꺼운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목살은 두꺼운 두께감이 있어야만 고기의 육즙을 한껏 즐길 수 있습니다.

 

 

 

한돈이 아닌 미국산 돼지고기인데 개인적으로 느끼는 품질은 상급에 속하고 고기 냄새는 전혀 나질 않았습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고기의 품질이 최상급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품질이 일률적이라 코스트코에 가면 꼭 사야 하는 제품이 고기입니다.

코스트코 목살 추천합니다.

 


코스트코 안방그릴 사용방법

코스트코 안방그릴 사용방법은 매우 직관적입니다.

전원, "+" & "-" 버튼으로 온도 조절, 환풍 버튼

이 버튼 네 개로 안방 그릴을 조절하면 됩니다.

조립 방법 역시 매우 쉽기 때문에 동봉되어 있는 설명서를 통해서 조릴 후 사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코스트코-안방그릴-사용방법
코스트코-안방그릴-사용방법

코스트코 안방그릴 장점

  • 전기만 있으면 어디서나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다.
  • 고기를 구워 먹는 그릴팬뿐만 아니라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코팅 팬도 사용이 가능하다.
  • 전용 가방이 있다.
  • 손쉬운 분해로 설거지가 쉽다.
  • 사용방법이 직관적이다.

사용해본 결과 안방그릴 장점은 위의 다섯 가지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전기만 있다면 어디서나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캠핑에 가서는 불가능할 수도 있겠네요.

고기를 구워 먹는 그릴팬뿐만 아니라 논스틱 코팅 팬이 있어 명절 때 전을 부치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용 가방이 있어서 보관 시 정리가 잘됩니다.

사용방법이 직관적이라 기계를 잘 사용할 줄 모르는 어르신이 사용을 해도 쉬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단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안방그릴 단점

  • 무게감이 있다.
  • 기름이 튀는 것과 연기가 안 나는 것이 완벽하진 않다.
  • 전기 연결선이 너무 짧다.

 

안방그릴 자체의 무게가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전기기기이기 때문에 다루실 때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안방그릴이 내세우는 연기가 안나는 장점이 완벽하진 않습니다. 물론 일반 프라이팬에서 고기를 굽는 것과 비교를 한다면 큰 차이를 보이겠지만 기름 튐과 연기, 냄새에서 자유롭지는 못합니다.

사용 후 약 30분 정도 흘렀을 때 샤오미 공기청정기에 빨간불이 떴습니다.

그리고 가장 불편한 점이 바로 매우 짧은 전기선이었습니다. 열을 발생시키는 전기기계이기 때문에 안정성을 위해서 사용 중인 고용량 멀티탭을 연결하여 안방 그릴을 사용했습니다.

 

현대 국산 대용량 4000w 20A누전차단기장착 고용량 고전력 알루미늄 멀티탭 2구 3구 4구 6구 에어컨

COUPANG

www.coupang.com

 

인터넷을 찾아보면 연기 안나는 고기불판이 정말 많은데요. 안방그릴의 단점이 존재하지만 분명한 건 없는 것보다 있는 것이 낫고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입니다.

코스트코 회원이라면 구매를 한 번쯤 고민해볼 법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풍년 압력밥솥 밥하는 법

압력밥솥은 전기밥솥과 다르게 빠른 시간 안에 찰지고 맛있는 밥을 만들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압력밥솥을 하나 가지고 있으면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압력밥솥 요리는 글

yorinom.co.kr

 

청귤청 담그는법 세척법 설탕비율

8월 초부터 9월 중순까지 청귤청이 나오는 시기로 청귤은 레몬보다 비타민C가 훨씬 더 풍부하여 피부미용부터 시작해서 기관지, 감기 예방, 요리 사용 등 다양한 곳에 두루 쓰이며 이때 생산된

yorinom.co.kr

 

편스토랑 류수영 감자탕 황금 레시피

유튜브로 류수영 씨가 편스토랑에 출연하여 만드는 음식 레시피 중 감자탕 레시피는 만들기 쉽고 완성도 높은 음식으로 저렴한 비용을 들여 만족스러운 한식을 만들고 많은 양의 감자탕을 함께

yorinom.co.kr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